새솔외과의

재난, 사고부터 일상의 화상까지
화상의 종류가 매우 다양
합니다.

화상 치료는 처음 상처를 입고 조기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화상 치료는 다양한 화상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진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화상 진료 전문병원 새솔외과는 빠른 회복을 위한 환자 상태에 따른 맞춤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화상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2도화상

2도 화상이 의심되는 경우
화상 부위가 넓을 경우

전기화상

화학물질, 전기 장치나
번개에 의한 화상

정서적

사회, 정서적 지지가 동반될
필요가 있는 화상 환자

골절

골절 등의 외상이
동반된 화상

성인화상클리닉 치료과정

01환자이송

화상을 입었을 때 응급처치는 화상유발 물질 제거 후 흐르는 물로 20분 정도 식혀줍니다. ※ 열탕 화상에 한합니다.
깨끗한 거즈나 수건으로 화상 부위를 덮어주고 병원으로 이송합니다.

02진료 및 화상치료

병원 내원 후 소독수로 씻어주면서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화상치료 연고 및 화상치료 재료를 사용하여 화상 부위를 치료합니다.

03입원

• ※ 다음과 같은 경우 입원하게 됩니다.
  • 10세 이하 혹은 50세 이상의 환자에게 체표면적 10% 이상의 화상일 때 ※소아 또는 노인 화상
  • 모든 연령층에서 20% 이상의 화상, 3도 화상이 10% 이상일 때
  • 얼굴, 수부, 족부, 외부 생식기, 주요 관절 등을 포함한 화상
  • 골절이나 열상 등이 동반된 화상
  • 화상 치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저 질환(고혈압, 당뇨, 간 질환) 등이 있는 경우
  • 통증이나 염증이 심한 경우

04화상병동

입원환자는 퇴원 시까지 화상 치료를 계속 진행합니다.

05화상치료

화상 초기 치료에서 퇴원·재활·재건까지 체계적인 치료를 계획하고 제공합니다.

06화상수술

• 환자 상태에 따라 가피 절제술, 부분층 식피술, 전층 식피술, 인공진피를 이용한 식피술, 자기 유래 배양 피부 이식 등이 시행됩니다.
  • 재활운동

관절이 포함된 화상 부위에서는 치료하는 동안 관절운동을 유지하도록 하며 화상 치료 후 구축과 흉터에 따른
    운동장애를 예방하기 위하여 입원 시부터 계획합니다.

07재건성형

• 화상 초기부터 계획되며, 화상 정도·환자 상태에 따라 재건 성형 시기를 결정한다.
  • 피부재활

상처 치료가 완료된 시점부터 계획되며, 관절 구축이나 비후성 흉터 조직의 감소 및 색소 침착을 예방합니다.

화상환자 치료 순서

성인화상클리닉 치료과정